우리술 카드뉴스

11월 제철 과일 감으로 만든 전통주
  • 작성자 관리자
  • 작성일 2022-11-25
  • 조회수 1357

높고 푸른 가을 하늘 아래, 노을을 닮은 주황빛 감이 맑은 햇살을 받으며 최고의 맛을 자랑하는 시기가 되었습니다. 아삭아삭 단감파? 말랑말랑 홍시파? 여러분은 어떤 감이 취향이신가요? 고민도 분쟁도 잠깐 멈추고 감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모두 잠깐 주목해주세요! 오늘은 단감파와 홍시파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감으로 만든 다섯 가지의 전통주를 소개하겠습니다!

 

 

 

 

 

창녕의 명품 단감으로 만든, 단감명작


일조량이 풍부하고 일교차가 큰 창녕의 단감은 맛있기로 유명합니다. 창녕의 단감 농가에서 생산하는 명품 단감을 재료로 한 단감명작은 자연 그대로의 맛과 영양성분을 추출하는 특허 받은 공법으로 만들어져 단감의 향과 맛을 극대화했습니다.

바디감이 무겁지 않고 부드러운 아로마와 은은한 과일향이 느껴져 기분 좋은 여운을 선사합니다. 가벼운 산미와 달콤함이 느껴져 식전주로 가볍게 마시기 좋습니다. 해산물과 샐러드와 궁합이 좋으며 간단한 디저트류와 페어링해도 좋습니다. 4~5도로 조금 차갑게 칠링하면 아로마와 산미를 더 잘 느낄 수 있습니다.

 

 

맑은내일 Winery 단감명작

주종 : 과실주

양조장 : 농업회사법인 우포의아침

도수 : 7%

용량 : 750ML

원재료 : 단감, 정제수, 설탕, 효소제, 무수구연산, 효모, 무수아황산, 소브산

가격: 18,000원 (가격은 판매처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판매처: 맑은내일 스마트스토어

 

 

 

 

 

씨 없는 청도 감의 특별한 변신, 감그린 레귤러


감은 청도 지역의 대표적인 특산물로 청도의 감은 씨가 없고 당도가 높기로 유명하며, 과즙이 풍부하고 달콤하여 맛이 좋습니다. 감그린 레귤러는 서리 맞은 청도 반시로 만들어졌으며, 한국적이며 우리나라 정서와 어울리는 전통 와인입니다. 감 특유의 떫은 맛, 달콤한 맛, 신 맛이 조화를 이루어 독특하면서도 환상적인 맛을 냅니다.

감이 발효되었을 때 생기는 아로마 향과 부케 향이 특징입니다. 식전과 식후 모두 어울리며 음식은 파스타 등 담백한 음식과 잘 어울립니다. 술을 차게 해서 드시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감그린 레귤러

주종 : 과실주

양조장 : 농업회사법인 청도감와인

도수 : 12%

용량 : 750ML

원재료 : 감, 정백당, 효모, 메타중아황산칼륨

가격: 18,000원 (가격은 판매처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판매처: 청도감와인 푸드윈도

 

 

 

 

 

상주 특산물 감으로 만든 홍시 화이트 스위트


젤코바와이너리는 2019년 한국와인대상골드 수상, 대한민국 주류대상 와인 부분 대상을 수상하는등 전문가와 소비자들에게 맛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또한, 지난 10월 초 광명마루상 와인품평회에서는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답니다. 젤코바 감와인 홍시 화이트 스위트는 보존료인 소르빈산을 첨가하지 않은 고급기술로 만든 스위트 화이트 와인입니다.

상주 특산물인 홍시를 저온에서 장기간 발효시켜 과일향이 풍부하여 와인 초보자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홍시 화이트 스위트는 감 특유의 향과 새콤달콤한 맛으로 회 같은 해산물 요리나 불고기 파스타 등과 잘 어울립니다.

 

 

젤코바 감와인 홍시

주종 : 과실주

양조장 : 농업회사법인 젤코바와이너리

도수 : 10.5%

용량 : 375ML

원재료 : 감열매, 효모, 메타중아황산칼륨, 이산화황함유

가격: 22,000원 (가격은 판매처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판매처 : 젤코바와이너리 스마트스토어

 

 

 

 

상주 감으로 만든 브랜디, 호랭이눈물21


젤코바와이너리에서 만드는 또 다른 전통주를 소개합니다. 바로 상주 감으로 만든 브랜디인 ‘호랭이눈물’인데요. 호랭이눈물은 품질 좋은 감을 선별하여 만든 감•홍시 와인을 상압, 감압 증류하고 정제하여 12개월 이상 위스키용 오크통에서 숙성해 만든 한국 최초 감 브랜디입니다.

호랭이눈물은 21도와 40도 두 가지 도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 중 호랭이눈물 21은 은은한 오크 향과 바닐라 향을 느낄 수 있으며, 부드럽고 산뜻한 단 맛의 여운이 담겨 있습니다. 스파이시한 향과 맛으로 가볍게 견과류 등과 함께 드시면 좋습니다.

 

 

호랭이눈물

주종 : 일반증류주

양조장 : 농업회사법인 젤코바와이너리

도수 : 21%

용량 : 500ML

원재료 : 감 홍시 열매 증류원액

가격: 35,000원 (가격은 판매처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판매처 : 젤코바와이너리 스마트스토어

 

 

 

 

 

양촌 두리감을 사용한, 양촌감와인 감 보드카


양촌 지역은 수령이 30년 이상인 감나무가 널리 분포하고 있는 지역으로 특히 품질이 좋은 두리감이 많이 수확됩니다. 양촌감와인은 깊은 맛과 풍미를 내기 위해 100% 두리감만을 사용하여 전통술을 빚습니다.

감 보드카는 ‘추시’ 와인을 베이스로 한 전통주입니다. 추시는 늦가을 수확한 홍시를 특허 받은 기술로 발효하여 감 고유의 은은한 향과 독특한 떫은 맛이 일품인 전통 감술입니다. 추시를 이용하여 수차례 단식증류한 보드카는 깔끔하고 부드러운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스테이크, 한식류와 잘 어울리며 보드카를 차게 해서 드시면 더욱 좋습니다.

 

 

감 보드카

주종 : 일반증류주

양조장 : 양촌감영농조합법인

도수 : 32%

용량 : 375ml

원재료 : 감발효증류주, 정제수

가격: 16,000원 (가격은 판매처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판매처 : 양촌감와인 푸드윈도

 

 

 

 

오늘은 11월 제철 과일 감을 활용한 전통주 다섯 가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와인부터 보드카까지, 감의 색다른 변신이 잘 느껴지죠? 감으로 만든 전통주와 함께라면 깊어 가는 가을을 만끽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더술닷컴은 더 재미있는 콘텐츠로 찾아뵙겠습니다~

 

 

*지나친 음주는 뇌졸중, 기억력 손상이나 치매를 유발합니다. 임신 중 음주는 기형아 출생 위험을 높입니다.